노후에는 특히 겨울에 모자 써야 하는 이유!!

추운 겨울 모자를 쓰게 된다면 체온을 조절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건강과 안전에도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특히 겨울에는 나이 많은 분들은 조심해야 한다고 하는데 혈압을 안정적으로 조절 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추운 겨울 노후에 외출을 할 때 모자를 쓰게 된다면 머리 체온을 상당히 안정적으로 지킬 수 있게 됩니다. 머리에 아무것도 쓰지 않고 겨울 외출하게 된다면 아무래도 체온을 확 떨어뜨릴 수 있는 부위이므로 안정적으로 모자를 쓰게 되면 신체가 따뜻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사실 겨울에 머리를 보호하기 위한 모자를 쓰는 것은 노인뿐만 아니라 누구에게나 중요한 이유가 있습니다.

노후에는 특히 겨울에 모자 써야 하는 이유!!

노후 특히 겨울에 모자를 써야 하는 이유

체온 유지

특히 겨울에는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 하시는 것이 건강을 유지 하는 것이 상당히 중요한 사항이며 머리는 열을 잃기 쉬운 부위 이기 때문에 체온 유지가 중요한 부분 입니다. 머리에 모자를 쓰면 안정적으로 머리를 보호해주고 또한 체온을 유지하는 데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나이가 많아지면서 체온 조절이 다소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머리의 체온을 조절하기 위한 방법으로 모자를 쓰는 것은 상당히 중요한 사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심근경색증 예방

특히 겨울철 외부의 기온이 5°C 내려가면 심근경색증 발병률이 5퍼센트 상승한다고 알려져 있으며 특히 겨울철 체온 관리에 유의해야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뇌출혈 예방을 위한 방법으로 겨울철 모자 쓰기가 상당히 중요한데 추운 겨울 아침에 나이가 많으신 고령자들이 문밖으로 잠깐 나갔다가 뇌졸중 같은 큰일을 당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령자들의 경우 특히 찬 공기에 민감하게 반응하면 심장에서 먼 곳에 있는 사지의 혈관을 비롯한 모든 혈관이 갑자기 수축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혈액을 한꺼번에 심장으로 보내는 현상이 일어나며 이것이 심장 쇼크로 연결되는데 모자를 쓰고 외출하게 되면 체온이 보호되면서 이런 증상을 예방할 수 있게 되는 것 입니다.

동맥 혈액순환 도움

머리의 동맥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은 혈액순환에도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춥고 딱딱해진 혈관은 신체 혈액순환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머리에 모자를 쓰게 된다면 머리와 얼굴 주변의 혈액순환을 개선시켜줄 수 있어서 건강에도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겨울에는 머리에 모자를 쓰는 것이 체온을 조절하는데 중요한 사항입니다.

감기 예방

노후에는 특히나 겨울 감기를 예방 하는 것이 중요한 사항입니다. 나이가 많아지면서 감기에 걸리면 쉽게 나아지기 힘들고 또한 다른 질병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체온을 조절 하는 것이 중요하며 특히 머리를 보호해주는 것은 감기나 기타 감염병을 예방하는 데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추운 날씨에 노출된 머리는 면역력을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모자를 써서 머리를 보호하게 된다면 감기에 걸릴 확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체온 조절의 중요성

노인들은 특히나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머리에서 빠져나가는 열을 제대로 관리 하지 못하면 몸 전체에 체온이 급격히 내려가게 되며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겨울에 특히 체온 조절을 위해서 모자를 써서 머리를 보호하게 된다면 몸 전체의 체온 유지에 도움이 되어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노후에는 특히 겨울에 모자 써야 하는 이유 마무리

그러니 겨울철에는 모자를 착용하는 것이 노인들의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실험등에 따르면 추운 겨울철에 모자를 쓸 경우에는 그렇지 않은 때에 비해 몸 전체의 체온에 약 2°C의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실제로 모자를 쓰게 된다면 내복을 입은 것과 비슷한 정도의 보온 효과라면 상당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자가 머리 부위를 통해 생길 수 있는 체온하강 현상을 충분히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는 의미 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겨울철에 모자를 쓰는 것이 건강관리에 좋은 부분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고령자에게는 모자를 쓰는 것은 건강을 지키는 중요한 사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